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전북 부안 카페909: 감성 쩌는 일몰과 넓은 잔디밭, 바다전망 뷰 맛집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4. 6. 19.

전북 부안 여행 중에 지인의 사촌이 운영하는 카페가 있다고 하여 카페909라는 매장을 방문하게 되었다. 우리 숙소였던 소노벨 변산에서 가깝기도 하였고, 꼭 지인 때문만이 아니라 바다전망 뷰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이기에 아침식사 후 카페 방문 일정에 넣어두었다. 일몰 시간에 감성이 쩌는 곳이라고 하였지만, 여행 계획상 시간이 맞지 않아 오전 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넓은 잔디밭에서 바다전망을 보며 힐링에 시간을 갖게 되었다.

 

 

[목차여기]

부안 카페909 소개

연령불문 누구나 함께하기 좋은 메뉴를 갖춘 전망 좋은 카페

✔ 운영시간

매일 09:30 ~ 19:00

라스트오더 18:30

✔ 전화번호

0507 1493 1137

✔ 주소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277

✔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6,000원

각종 음료 6,000 ~ 7,500원

케이크류 6,500 ~ 10,000원

부안 카페909 방문 후기

 

변산해변로를 따라 움직이다 보면 우측으로 넓은 주차장과 cafe909라는 입간판이 보인다. 오는 길에도 해변로를 따라왔기에 커피 한잔 하면서 보는 바다뷰를 생각하니 조금 더 기대를 안게 되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반려동물 금지와 카페 고객외 화장실 사절이라는 입간판이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만 이용하고 갔으면 저런 문구를 앞에다 써 놓았을까? ㅋ

 

 

실내도 많은 인원이 이용할 수 있는 규모를 가지고 있다. 2층도 있었는데, 좌식도 준비되어 있다. 1, 2층 모두 바다뷰를 즐기기에 부족함 1도 없는 카페이다.

 

 

당일에 해가 강하지 않았기에 야외에서 음료를 마시기로 하였다. 야외에서 즐기려면 음료는 테이크 아웃 일회용 컵으로 받아야 한다. 규정이 있어 야외에 머그잔이나 유리잔으로 가지고 나갈 수가 없다고 하며, 반대로 실내에서는 일회용 컵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나와보니 바다뷰도 좋지만 카페를 너무 잘 꾸며 놓은 것 같다. 잔디밭이 잘 갖춰져 있어 아이들 뛰어놀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다.

 

 

잔디밭도 넓고 야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꽤 많은 테이블을 갖추고 있다.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뷰가 너무 멋지다. 테이블마다 설치되어 있는 차양막은 꼭 휴양지에 놀러 온 느낌을 준다.

 

 

바다뷰를 배경으로 아이들과 우리부부도 함께 사진을 남겼는데, 사진 찍길 정말 잘한 것이 뷰가 정말 끝내준다. 한쪽으로는 해안가로 내려가는 길도 잘 마련되어 있어 시간이 된다면 바닷가 쪽으로 내려가 볼 수도 있다.

 

 

아이들은 준비되어 있는 그네도 타고 이곳 저곳 둘러보다가 의자에 앉아 음료도 마시며 우리 가족 모두 힐링되는 시간을 가진 것 같다. 자꾸 뷰뷰 하는 이유가 뷰가 정말 너무 끝내주기에 머릿속에 바다전망뷰만 남아있어서 그런다.ㅋㅋ 음료가 어땠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ㅋ

 

부안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들려서 커피 한잔의 여유와 멋스러운 일몰 or 바다뷰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일몰 시간에 맞춰 와 더욱 환상적인 뷰를 여유롭게 만끽하고 싶다.

아래 아이폰 15프로로 바다뷰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남겨본다.

 

※ 카페909 바다전망 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