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천하일미강정치킨 송파점: 가성비 좋은 닭강정, 닭똥집 튀김, 치킨 맛집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4. 6. 19.

송파나루역 근처이면서 버스정류장 앞에 천하일미 닭강정 매장이 오픈하였다. 시원한 맥주에 닭강정이 생각나서 와이프한테 한 번 가보자고 얘기하고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게 되었다. 작은 매장이지만 시원하면서 쾌적하고, 메뉴도 닭강정부터 닭똥집튀김과 치킨, 마른안주까지 다양하게 잘 준비되어 있었다.

 

 

[목차여기]

천하일미 닭강정 송파점 소개

남자 사장님 혼자 주문부터 조리까지 맡아서 운영하고 계신 매장이며, 가성비가 놀라울 정도의 맛집이다. 사장님 한 줄 소개는 천하일미강정치킨 송파점 입니다. 끝~!

✔ 운영시간

매일 16:00 ~ 01:00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2 422 1554

✔ 주소

서울 송파구 오금로 146

✔ 대표 메뉴

순살 후라이드 14,900원

닭똥집 튀김 14,900원

옛날 통닭 12,900원

세트 메뉴A(옛날 통닭+닭강정+닭똥집) 30,000원

세트 메뉴B(닭강정+닭똥집) 20,000원

 

천하일미 닭강정 송파점 방문 후기

 

요즘 날씨는 조금 힘들수도 있지만, 선선한 날씨에는 매장 앞 테라스에서 한잔 하기 정말 좋을 듯하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보니 포장과 매장에서 먹는 금액은 1,000원 정도씩 차이가 있다.

 

 

매장은 테이블이 6개 정도 준비되어 있다. 사장님 혼자서 운영하시기에는 딱 알맞는 것 같다. 한쪽 벽면에 야인시대에 구마적으로 나왔던 이원종 배우님과 쌍칼 박준규 배우님과 함께 찍은 사진이 걸려 있다. 근데 세월이 많이 흘러서인지 현재 사장님인지 잘 모르겠다.ㅋ

 

 

우리는 닭똥집튀김과 옛날통닭에 닭강정까지 골고루 먹기 위해 세트메뉴 A 를 주문하였다. 기본적으로 강냉이와 양배추 샐러드가 준비된다.

 

 

먼저 닭똥집과 닭강정이 나왔는데, 웨지감자와 떡까지 같이 나온다. 그리고 세트메뉴 A에 금액으로는 꽤 양이 많은듯한 느낌이다. 나야 좋지 머~!

 

 

곧이어서 옛날통닭이 나왔는데, 통닭에도 떡과 웨지감자가 같이 준비된다. 순간적으로 여기 가성비가 미쳤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에 3만 원이라는 돈에 이렇게나 나온다고??

 

 

똥집 튀김도 적당한 튀김옷에 간도 약간은 베어 있는 듯하여 그냥 먹어도 맛있고 살짝 소금을 찍어도 정말 맛있었다. 옛날 통닭은 말해 무엇하랴 ㅋ 바로 튀겨 나온 따끈따끈한 음식이기에 정말 세상 맛있었다. 셋이 먹다 하나가 없어져도 모를 정도로 내 취향저격 제대로 한 치킨집이다.

 

정말 양이 적어서 더 주문한게 아니고 닭똥집 튀김이 너무 맛있어서 추가 주문을 하였다. 다 먹지는 못할 걸 알면서도 남은 음식은 포장해 가서 나중에 먹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으로 주문하였다.

 

 

우리 아이들도 닭강정이 정말 맛있다며 통닭과 닭강정을 정말 많이 먹은 날이었다. 가성비가 너무 좋아 가성비를 얘기하려다가도 맛 또한 너무 좋으니 어떤 게 더 우선인지 고민할 정도로 대만족 치킨집이 아니었나 싶다. 앞으로 천하일미 송파점은 우리 가족의 아지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