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8월의 크리스마스 카페: 초원사진관 옆 멋집, 이색 군산화투까지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3. 10. 24.

조금 세월이 지나긴 했지만,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영화가 있다. 요즘 젊은 친구들은 잘 모를 수도 있지만, 한때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와 남배우가 나왔던 영화이다. 영화 속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가 초원사진관인데, 바로 옆에 8월의 크리스마스 카페가 있다. 이색적인 군산화투도 판매하는 장소이다.

 

[목차여기]

군산화투 판매하는 초원사진관 옆 8월의 크리스마스 카페 

8월의 크리스마스 카페

 

✔ 영업시간 및 위치

  • 매일 08:00 ~ 20:00
  • 전북 군산시 구영 3길 67

초원사진관 바로 옆이여서 초원사진관으로 찾아가도 된다.

✔ 메뉴 및 매장전경

매장 한켠에 액자와 작은 공간이 너무 느낌 있어 보인다.

8월의 크리스마스_18월의 크리스마스_2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주인공은 한석규와 심은하다. 당대 최고의 배우가 함께했었고, 내용은 시한부 인생의 사진관 남자와 주차단속원이었던 여자가 사진인화로 인해 사진관을 방문하면서부터 만남과 헤어짐을 다룬 이야기이다. 갑자기 왜 줄거리를... ㅋㅋ 

 

카페_1카페_2메뉴_1메뉴_2카페_3카페_4

8월의 크리스마스 카페 방문 후기

매장 맞은편 사진관에서 흑백사진을 장당 5천 원에 찍어준다 하여, 갑자기 예정에도 없던 사진관을 방문하였다. 사진 인화비 장당 5천 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에 흑백사진이라니.... 찍고, 찍고 또 찍고 수십 장을 찍고 나서 맘에 드는 사진 6장을 픽하였다. 인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30분 정도이기도 하고, 이전에 사진으로 한쪽 공간을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사진으로 꾸며놓았던 카페가 생각나 방문하게 되었다.

 

도도하라 사진관

 

우리는 아이스커피와 라떼를 각 2잔씩 주문하고, 카페를 둘러보던 중 조금 특이한 상품을 발견하였다. 특이한 상품이란 게 화투다. ㅋㅋ 그것도 군산화투 시즌5이며, 캐릭터 화투이다. 바로 겟~! 

 

화투 사진_1화투 사진_2화투 사진_3화투 사진_4

 

내가 지금까지 살면서 화투가 가지고 싶었던 건 이번이 처음이다. 화투를 치든 안치든 이건 기념품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다. 아니 선물 받는다면 다른 어떤 것보다 더 좋아할 수도 있겠다 싶다. 조커가 윤봉길, 김구, 유관순, 이토 히로부미, 이완용이다. ㅋㅋ 화투를 개봉하고 떠들다 보니 벌써 사진 인화시간 30분이 다 지나갔다. 

 

화장실_1화장실_2화장실_3

 

떠나기 전에 화장실도 들렸는데, 느낌 있게 꾸며놓았다.

군산 초원사진관에 오게되면, 카페 앞에서 사진 찍기도 좋고 잠시 쉬어가기에도 더없이 좋을 듯하다.

8월의 크리스마스 소품 추가 사진

다림이의 차_1다림이의 차_2다림이의 차_3

 

영화 속 여주인공 다림이가 타고 다니던 차량이고, 이 차 이름을 안다면 30대 후반이겠지? 바로 '티코'라는 차다. 한때 잠시 티코를 운전하였는데, 승차감이 저세상 승차감이었다. 추억에 너무 빠져버렸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