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서천 단팥빵 맛집 원단팥빵: 군산 이성당 안가고 요기요!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3. 10. 26.

서천이나 군산 여행을 가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성당 빵집이 있는데, 항상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동반된다. 이전에 금강하구둑을 찾았다가 잠시 주차 중에 지나쳤던 빵집이 있었는데, 이번에 가봐야지 하며 찾아가게 되었다. 이름은 서천 원단팥빵이다. 

 

[목차여기]

서천 금강하구둑 입구에 위치한 원단팥빵 소개

원단팥빵

 

✔ 영업시간 및 위치

  • 매일 10:00 ~ 20:00 (19:30 라스트오더) - 재료소진되면 끝!
  • 010 7667 7721
  • 충남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 855번길 3

서천 원단팥빵 구매 후기

우리 일행은 군산에서 국립 생태원 관람을 위해 움직이던 중이라 원단팥빵은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었다. 아침 식사한 지도 2시간여 지났고, 입도 심심하여 빨리 구매해서 먹어 보고 싶었다. 금강하구둑 관광지 입구 바로 앞이라 안 보일 수가 없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원단팥빵 입구원단팥빵 광고

 

도착해서 보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도 나왔던 유명한 빵집이었다. 사장님 내외분이 운영하고 계셨고, 정말 빵을 만들어서 팔 수 있는 최소한의 규모를 가진 작은 매장이었다. 군산에 있는 이성당 빵집 이런 규모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원단팥빵 현수막빵 종류

 

매장이 빵 진열과 빵 만드는 곳 정도의 규모만 가지고 있어, 앉아서 먹고 가는 건 불가하다.

 

단팥빵 사장님단팥빵 매장전경

 

구매 전에 그래도 먹어봐야겠지? 맛 별로 한 개씩 먼저 사서 먹어보고 다들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제부터 주워 담기 시작이다. 사장님 내외분이 너무 친절하시고 맛보라면서 서비스도 많이 주셨다. 

 

카스테라 단팥빵서비스 빵서비스 빵2

 

빵이 보슬보슬거린다고 해야 하나? 서비스로 주신 빵인데 너무 부드러워서 카스테라 단팥빵 같았다. 맛 또한 팥 자체가 맛있어서 모든 빵들이 맛있었다.

 

빵 세트빵 세트_2

 

빵 자체도 쫀득하다 표현하는 게 맞을 듯하고, 팥도 너무 달지 않게 딱 알맞은 맛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픽한 단팥빵보다 더 많은 메뉴가 있지만 우선 3가지 맛을 사 왔는데, 난 생크림 단팥빵이 가장 맛있었다. 

 

흥부네 총평

  • 흥부네 평점  ★★★★

 

지인에게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고, 택배도 하고 있어 언제든지 먹어 볼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은 것 같다. 서천이나 군산 여행이시라면 지나는 길에 꼭 구매해서 맛있는 빵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