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지호한방삼계탕 역삼점: 몸보신하기 좋은 든든한 원기회복 맛집 식사 후기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4. 8. 14.

지호한방삼계탕 역삼점은 몸보신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맛집이다. 진하게 우려낸 한방 육수와 부드러운 닭고기로 만든 다양한 삼계탕이 유명하며, 건강에 좋은 한방 재료들이 가득 담겨 있어 원기 회복에 탁월하다.
 

 
[목차여기]

지호한방삼계탕 역삼점 소개

지호한방삼계탕은 체인점으로 1978년부터 약 45년간 전통 한식으로 외길을 걸어온 기업이다. 역삼점도 이지호 박사가 연구 개발한 지호한방삼계탕 체인점으로 그 맛을 살려 다양한 삼계탕 메뉴와 요리들을 판매하고 있다.

✔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307

✔ 전화번호

0507-1415-3929

✔ 운영시간

매일 11:00 - 21:30
라스트 오더 20:40

✔ 대표 메뉴

건강한방삼계탕
들깨한방삼계탕

지호한방삼계탕 식사 후기

방문한 날짜는 8월 14일 '말복'이었다. 매장이 작다고 할 수 없는 규모이며, 11시 30분경 방문하였는데 웨이팅이 있었다. 말복은 말복이구나 하면서 약 10분가량 기다리니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삼계탕을 판매하는 음식점으로는 정말 다양한 삼계탕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인삼주인 인생주는 기본적으로 인당 1 ~ 2 잔씩 할 수 있게끔 제공되고 있지만, 말복에는 제공이 안된다고 한다. 눈으로 마셔보자!
 

 
테이블에는 소금과 후추, 냅킨이 준비되어 있다. 삼계탕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 나왔는데, 깍두기와 오이고추, 마늘쫑 무친 것, 김치과 준비되었다. 앞접시도 소금과 후추 종지와 함께 제공된다.
 

 
나는 기본 삼계탕인 건강삼계탕에 들깨가 추가되어 있는 들깨삼계탕을 주문하였다. 어릴때는 잘 먹지 않았던 들깨이지만 나이가 먹으면서 식성이 변해가는 것 같다.
 

 
닭다리부터 날개, 가슴살까지 꺼내서 먹기 시작했다. 지호한방삼계탕은 영계여서 아주 부드럽고, 한방의 느낌이 가득한 삼계탕이다. 입 안에서 다리살, 가슴살 등 아주 부드럽게 잘 발라지고, 맛은 머 두말하면 잔소리다. 몸보신이 아주 제대로 되는 느낌이다.
 

 
부드러운 닭을 빼서 전부 먹고 나면 안에 들어있는 찹쌀과 들깨가 잘 섞여 추가적인 원기회복에 나설 수 있다. 찹쌀에 쫀득함과 들깨에 고소함에 푹 빠질 수 있다. 밑반찬들이 찹쌀과 아주 찰떡궁합이다. 특히 마늘쫑 무친 건 정말 밑반찬들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맛있었다. 배가 불러도 계속 들어간다. ㅎ
 

 
결국은 땀까지 흘려가며 퍼펙트하게 완탕하였다. 사진만 보면 너무 과하게 먹은 것 같고, 실제로도 너무 잘 먹은 한 끼였다. 아직 여름이 며칠 더 남았는데 오늘 한방삼계탕으로 든든하게 몸보신하여 남은 기간 아주 잘 날 수 있을 것 같다.
 
인삼주까지 한 잔 했으면 내년 여름에도 문제 없을 것 같았는데 좀 아쉽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