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역삼동 중화요리 남경: 눈물짬뽕밥으로 감동먹은 점심 맛집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4. 2. 12.

역삼동에 있는 중화요리 남경은 사무실 앞에 있어 종종 가는 곳인데, 매번 식사하면서 맛있게 잘 먹고 나왔다는 생각이 드는 가게이다. 점심에 주로 가기에 짜장면과 짬뽕 혹은 요일메뉴를 즐겨 먹었는데, 눈물짬뽕밥을 주문한 이후에는 나의 주 메뉴가 되어버렸다.

 

남경

 

[목차여기]

역삼동 중화요리 남경 소개

도곡동에서 23년, 역삼동에서 8년,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는 소개글로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역삼동에서는 유명한 중국집이다.

 

✔️ 운영시간 및 위치

  • 운영시간: 11:00 ~ 21:00(월 ~ 금,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전화번호: 02 554 3211
  • 단체석, 배달, 예약,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64길 22 지하 1층

역삼동 중화요리 남경 방문 식사 후기

메뉴

 

회사 사람들이랑 점심으로 방문하였다. 메뉴가 많지만 이전에는 요일별 할인메뉴를 주로 주문하였는데, 금액이 저렴해서라기보다 금방 나오기도 하고 선택장애가 와서 그랬던 거 같기도 하다. 하지만 오늘은 날도 춥고 매운 게 급 당기는 날이어서 눈물짬뽕밥을 주문하였다.

 

기본 세팅단무지 춘장김치탕수육 특제소스

 

테이블 4인 14개 정도 중규모를 이루고 있는 여느 다른 매장과 비슷하게 특별할 건 없다. 기본으로 단무지와 김치 양파와 춘장이 준비된다. 빨간 장은 탕수육도 소자를 주문하였기에, 간장과 식초, 고춧가루로 준비하였다.

 

탕수육군만두

 

탕수육과 군만두가 먼저 준비되었다. 탕수육과 군만두 모두 일반적으로 맛볼 수 있고, 알고 있는 그 맛으로 점심 한 끼에 곁들여서 먹기에 최고의 식사메뉴이다. 그냥 개인적으로 군만두가 다른 곳보다는 조금 더 속이 꽉 찬 느낌이다. ㅋ

 

간짜장_1간짜장_2

 

절대절대 배달하여 먹어서는 안 되는 간짜장부터 나왔다. 간짜장은 배달해서 먹으면 기분이 나빠진다. ㅎㅎ

 

간짜장_3간짜장_4

 

역시 간짜장은 매장에서 주문해서 홀에서 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 불어 터지지 않은 윤기 있는 모습으로 잘 비벼진다.

 

눈물짬뽕밥공기밥

 

눈물짬뽕밥도 공깃밥 한 그릇과 함께 나왔다. 짬뽕그릇에 보이는 청양고추들이 나 좀 매워요라고 하는 것 같다. 실제로 건더기도 푸짐하고 불맛 나는 진하지만 시원한 맛이 떨어지는 짬뽕국물이 아닌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이고, 나 같은 맵지리도 땀 좀 흘려가며 먹을 수 있는 눈물까지는 아니지만 땀 좀 나는 짬뽕밥 정도여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짬뽕밥 다 먹은 사진

 

먹다 보니 매운맛에 더 빠져들어 다 먹고 나서 왜 다 없어졌을까? 왜 나는 배가 부를까?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였다. 정말 맛있게 먹었다는 이야기다. ㅋ 오늘 하루도 맛있는 점심으로 인해 좀 더 열심히 일했었던 하루가 된 것 같고, 남경에 가면 당분간 날이 따뜻해지기 전까지는 눈물짬뽕밥으로 일편단심 해야겠다. 추울 때 땀 내면서 먹어야 제맛!

 

흥부네 총평

  • 흥부네 평점  ★★★★☆

도곡동에서도 20년 이상 하시고, 역삼동에서도 8년이나 끌고 오셨다는 건 그만큼 맛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는 뜻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점심때마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기도 하고, 맛 또한 특별한 다른 맛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메뉴가 무난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점심 메뉴 고민될 때 좋은 선택이 되어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하는 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