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흥부 이야기

아이폰 15 프로: 블루티타늄 개봉기, 충전 문제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3. 11. 15.

아이폰 15가 출시한 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는데, 출시 전부터 고민만 하다가 때마침?? 내가 갖고 있던 폰이 고장이 나는 상황이 발생하여 급하게 쿠팡에서 구매하게 되었다. 아이폰 15 프로는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출시되었지만, 난 당일 배송이 가능한 블루티타늄으로 선택하였다. 충전선도 C - TYPE으로 변경되다 보니 급하게 구매하면서 집에서 전에 쓰던 케이블도 찾아야 하는 상황이었다.

 

아이폰 15

 

[목차여기]

 

아이폰 15 프로 개봉기

쿠팡에서 오전에 주문하였는데, 퇴근하고 집에 와보니 아이폰은 벌써 도착해 있었다. 이전에 쓰던 폰이 아이폰12 미니였고, 3년 정도 사용했었기에 새 폰에 대한 기대감으로 약간 들뜬 기분으로 맞이하였다.

 

아이폰 15 프로_1아이폰 15 프로_2

 

지금까지 화이트 색상만 써봤기에 블루티타늄을 울며 겨자먹기로 주문하였는데, 색상이 꽤 맘에 들었다.

 

아이폰 개봉_1아이폰 개봉_2

 

애플 제품은 봉인스티커 뜯을때가 제맛이다. ㅋ

 

아이폰 15 프로 봉인해제

 

블루티타늄 색상을 실제로 보니깐 아주 영롱한 느낌이고, 실제로 보자마자 색상 선택 잘했다고 생각했다.

 

아이폰 언박싱_1

 

나도 이제는 카메라 렌즈가 3개 짜리 쓰리 인덕션이다. 조심조심 흠집이래도 날까 어색한 손길로 ON 버튼 꾹~

 

아이폰 언박싱_2

 

사용 국가, 사용 언어를 선택하면서 보고 있는데 미니를 오래 써와서 그런지 화면이 무척 크게 보였다. 내가 미니를 고집하면서 썼던 이유는 주머니나 무게 등 종합적으로 휴대하기가 좋아서였는데, 아이폰 15 프로가 무게면에서도 더 가벼운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홈페이지 스펙을 한번 비교해 봤다. 

 

아이폰 12와 15 비교

 

분명 스펙상으로는 아이폰 12 미니가 가볍고 더 작은데, 왜 아이폰 15프로가 더 가볍게 느껴지는 거지? 두께도 더 얇은 것 같이 느껴지는 건 내 눈에 머가 씐 것 같다.

 

아이폰 ON

 

음... 문제가 없군. 이전에 폰이 망가져 있는 상태여서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는 전부 받았지만, 앱은 넘어오질 않았다. 좀 더 알아보고 앱도 연동시켜서 써야겠다. 나도 이제 아이폰 15 프로 쓰는 사람이다. ㅎㅎ

 

 

중요 팁!!

아마도 아이폰 15를 받고나서 이전에 사용하던 C-TYPE 충전케이블을 삽입했을 때 충전이 안 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알아보니깐 C-TYPE 충전단자로 바뀐 아이폰은 케이블이 11W 이상에 전압을 전해져야 하는데, 전압을 보내는 용량이 적은 케이블??로 충전 시에는 아예 충전이 안 되는 것이었다. C to C 충전케이블이라면 문제 없겠지만, C to A 충전 케이블인데 충전이 안된다면 당황하지 말고 충전케이블을 바꿔보면 충전이 잘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