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송파동 "굼터" 고기 와 낙지 - 맛집 멋집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3. 8. 19.

어제 지인들과 11월 여행준비를 빙자한 저녁 술자리를 갖게 되었다.
퇴근이 좀 늦어져 약속장소의 30분 정도 지각을 하게 되었다.
 
처음 가보는 식당이었고, 내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시스템이었다.

 

소고기와 낙지가 일품인 굼터

간판메뉴_1메뉴_2
세월이 느껴지는 간판

문을 열고 들어감과 동시에 중앙 홀은 단체 예약으로 많은 사람들이 앉아 대기 중인 상태로 보였으며, 난 그렇게 중앙홀을 지나서 룸으로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 많은 시선을 받았다.
 
나중에 알고보니 성당에서 주임신부님의 퇴임식(?)을 위한 모임이라고 하였다.
식당 사장님도 신자 라고 하셨다.

실내전경메뉴_3
단체 손님들로 인해 홀을 찍을 수 없어 사진 빌려옴.

룸으로 들어가 앉음과 동시에 지인들이 여기 맛집이라고 재방 재방을 얘기했다.
 
그정도야? 그럼 먹어볼까?
 

고기와낙지_1고기와낙지_2
한우와 낙지

 
낙지 이녀석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포스다.
 
굽자 굽자... ㅎ 이거 한우도 맛있지만, 낙지가 일품이다.
짭조름한 넘이 식감까지 잡은 쫄깃함.
 
왜 재방문 이라고 하는지 알 것 같다.
 
사이드도 개존맛인데 지각으로 인해 깔끔하게 사진을 담지 못해 좀 불편해 보일 수 있다.


반찬_1반찬_2반찬_3
맛난 반찬들
반찬_4반찬_5반찬_6
하나같이 다 맛있음
반찬_7반찬_8반찬_9
맛나요 맛나




장아찌, 갓김치, 깻잎, 된장찌개 등등....
반찬 하나하나가 다 정성이 담겨 있다.

다른 낙지요리도 너무 맛있을 것 같고 먹어보고 싶다.
당분간 낙지요리는 "굼터" 에서 시작해 볼 생각이다.
 
 

흥부네 총평

흥부네 평점  ★★★★☆
 
별 하나는 조금 올드한 인테리어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불편한 부분이 있어 제외하였다.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6길 41-13
02-421-1080

 

 

※ 송파 음식점 맛집 멋집 더보기

 

석촌동 갈비살 "한우짝갈비"

 

송파동 석촌역 근처 "어소반 생선구이" 석촌호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