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해외여행 이야기

베트남 푸꾸옥 남부 쌀국수 WOW QUÊ TÔI: 베트남 쌀국수 맛집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3. 11. 9.

베트남 푸꾸옥 여행 중 급하게 서칭 하여 찾게 된 베트남 쌀국수 집인데, WOW QUÊ TÔI 란 매장입니다. 직역하면 와우 내 고향이며, 와우쿠이또이??는 푸꾸옥 남부에서 쌀국수와 분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푸꾸옥 남부에서도 쌀국수와 분짜매장으로는 맛집으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목차여기]

 

WOW QUÊ TÔI(와우쿠이또이??) 소개

남부 선셋타운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에 남부를 여행하신다면 지나칠 수밖에 없는 곳에 있고, 현재 남부 쪽 상가가 많이 없어 조개 속에 진주 같은 곳이다.

 

운영시간 및 위치

운영시간: 07:00 ~ 22:00

위치: 22J4+MC3, An Thới, Phú Quốc, Kiên Giang, 베트남

전화번호: 983 110 201

https://maps.app.goo.gl/xsCjvCtoZzvxt3WP8

 

WOW QUÊ TÔI · 22J4+MC3, An Thới, Phú Quốc, Kiên Giang, 베트남

★★★★★ · 베트남 음식점

www.google.co.kr

매장전경 및 메뉴

베트남에 여행오면 식당 분위기가 거의 비슷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다. 그 니스칠? 해놓은 그 머라고 해야 하나? 중요한 건 하나같이 다 비슷하다.

 

매장전경_1매장전경_2매장전경_3매장전경_4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있고, 주문과 동시에 바로바로 요리가 시작되었다. 우리는 볶음밥도 주문을 하였는데, 볶음밥은 2층에서 내려오는 걸로 봐서는 1층에서는 쌀국수와 분짜를 2층에서는 볶음밥류를 조리하는 것 같다.

 

메뉴판_1

 

 

베트남 쌀국수와 분짜, 가격이 놀랍다. 쌀국수 한그릇이 기본은 1800원 정도이니...

 

메뉴판_2

 

볶음밥과 전골, 음료수

식사 후기

우리는 쌀국수(특제 분 리우 꾸어) 3개와 분짜 1개를 먼저 주문하고, 나중에 볶음밥도 먹어보고 가자고 하여 해물볶음밥도 한 개 주문하였다. 당연히 맥주 한잔도 빠질 수 없기에 비비나 맥주도 주문하였다.

 

비비나 맥주

 

 

맥주는 꺼내서 주는 캔맥주라 바로 나왔다.

 

테이블 세팅_1테이블세팅_2

 

테이블에는 양념장과 마늘을 식초에 절여놓은 것, 후추 등이 세팅되어 있다.

 

쌀국수쌀국수 야채

 

 

우리가 시킨 가장 많은 토핑이 들어간 쌀국수 중 4번 메뉴이며, 야채가 추가로 나왔다. 육수를 먼저 한입했는데, 우리나라에서 파는 베트남 쌀국수와 맛이 거의 비슷하면서도 끝맛은 조금 틀린 정도이다. 끝맛을 잘 표현하기가 애매한데 신맛이 아주 살짝 느껴지는 느낌이 난다. 우리나라에서는 베트남 쌀국수를 주문하면 숙주나물을 받아서 넣어 먹었는데 풀떼기가 나와서 넣어 먹어보니 상추와 깻잎등과 너무 잘 어울렸다. 

 

보통 내가 쌀국수를 먹을때는 전날 술이 과했을 때 찾아서 먹는 음식이었는데, 여기는 전날 술 더 먹어도 되겠구나 할 정도로 매콤 시원했다. 전날 술을 못 먹은 게 아쉬울 정도이다.

 

주문한 음식

 

 

분짜도 나왔는데, 고기튀김이 정말 맛있었다. 내가 시킨 메뉴는 아니었기에 분짜는 다 먹어보진 못하였지만, 분짜를 주문한 사람이 정말 너무 맛있다고 하는 거 보면 여기 정말 잘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해물볶음밥식사 후 사진

 

 

마지막에 밥도 먹어보자며, 해물볶음밥을 주문했다. 문어가 짭조름하게 들어있고 찰기보다는 밥알 한알한알이 살짝 튀겨져 나온 것 같은 느낌인데, 나는 너무 맛있었는데, 첫째 딸은 자기가 생각하는 볶음밥이 아니라고 하는 거 보니 이건 호불호가 있는 것 같다. 

 

흥부네 총평

  • 흥부네 평점  ★★★★

우리가족이 베트남에 도착하여 첫끼로 먹은 음식인데, 우리 가족 모두 맛있게 식사를 하여 너무 행복한 한 끼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 추가하여 우리가 다음 코스로 앙스파에 마사지를 받으러 갔는데 사장님이 얘기하기를 분짜나 쌀국수나 베트남에서 손꼽히는 집이라고 하여 더 기분이 좋았다. 남부 쪽에 있어 남부여행이 없으시다면 아쉽겠지만, 남부 쪽 여행이 있다면 일정에 추가하는데 추천하는 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