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저렴한 가격에 여러 가지 반찬이 나오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깔끔한 홀과 인테리어, 넓은 주차장과 실내공간으로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더할 나위 없는 음식점 '해와달'을 소개합니다.
[목차여기]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해와달 한정식 소개
서울에서 멀지 않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잠실에서 20~30분이면 갈 수 있는 근교에 있다. 다른 한정식집과는 다른 셀프바 이용과 남다른 인테리어는 식사하는 동안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어 낸다.
✔ 영업시간 및 위치
- 영업시간: 10:30 ~ 20:00(월요일 ~ 일요일)
- 031 798 8838
- 단체 이용 가능
- 주차장 완비, 무인 카페
- 경기 광주시 이배재로 493
✔ 매장 실내외 전경
외관부터 실내까지 깔끔한 느낌이 강하다. 신관이 신축되면서 본관은 무인카페 및 대기실로 이용되고 있다.
- 외부 전경
27년간 운영해왔다는것이 왜 유명한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교외에 있다 보니 차량을 통해 식사하러 오는 손님들이 대부분인걸 감안하더라고 주차장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 내부전경
본관이었던 건물은 인테리어를 통해 무인카페 및 웨이팅시 대기실로 이용되고 있고, 기본적으로 매실차와 믹스커피 등이 있어 차 한잔 마시면서 편안하게 대기가 가능하다. 사람의 발길이 많은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
입구 우측으로는 이배재제빵소 이용시 할인 광고가 붙어있고, 웨이팅시에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모니터를 설치해 두었다.
입구부터 홀에 들어가는 복도에는 각종 반찬과 된장, 도토리가루 등 판매하는 상품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인테리어가 아주 세련되어 있다. 처음 들어가서 홀 크기에 한번 놀라고, 인테리어에 또 한번 놀랐다. 중앙 홀 우측으로도 테이블이 많이 있었는데 이 정도 규모라면 연회석 완비이다.
해와달 한정식 방문 식사 후기
메뉴는 한정식 한가지기에 인원만 얘기하면 된다. 우리 인원이 9명이기에 10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을 안내받아 자리에 착석하였다.
가운데 고무는 인덕션인데, 처음에 뜨거운 무언가가 나오기에 고무를 깔아놓은 줄 알았다가 나중에 보니 올려놓은 찌개가 끓고 있어 인덕션이구나 하였다. ㅋㅋ
돌솥밥부터 시작해서 반찬그릇이 쉴새 없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와 ~~ 이거 장난 없는데 하면서 자리배열을 완료하였다.
돌솥밥이어서 그런지 밥의 찰기가 어마무시했다. 우선 식기 전에 물부터 부어놓고 나중에 숭늉으로 호로록~
잡채, 간장게장, 불고기, 샐러드, 무조림, 홍어무침 전부다 맛있는데, 간장게장은 특히 아주 살이 실하다.
조기, 가지, 나물, 김치, 더덕까지도 반찬 하나하나가 내 입맛에 딱 맞았기에 이때부터 과식과 폭식이 시작되었다.
살은 언제 뺄건지? 평생 다이어트만 하다가 죽을 건지? 에라 모르겠다. 해와달이 큰 문제가 하나 있는데, 불고기과 조기, 게장을 제외한 모든 반찬들이 무한리필이다.
한쪽 편에 셀프바가 있어 맛있는 반찬들은 계속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더덕과 잡채를 몇 번을 가져다가 먹었는지 기억도 안 날 정도이다. ㅜㅜ
배가 터지기 일보직전까지 먹고서야 숟가락을 놓았다. 옆에 있는 둘째가 아빠! 왜 이렇게 많이 먹어? 라고 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그만큼 맛있으니깐 이성을 잃고 먹었던 거 같다. 숟가락과 젓가락을 놔두려고 하다가도 한 입만 더 먹을까? 라며 또 먹고 있는데, 이런 썩어빠진 정신머리로 무슨 다이어트인지? ㅡㅡ;
전부 맛있게 먹고 나서 주변을 보니 큰 홀에 손님들이 자리를 다 매워 만석이었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온 가족들이 많이 보였는데, 맛있는 한정식 한끼로 부모님께 큰 효도가 되리라 생각한다.
흥부네 총평
- 흥부네 평점 ★★★★★
서울에서 멀지 않은 점, 적당한 가격,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셀프바 이용, 넓은 주차장 등 모든게 훌륭하며, 음식맛 또한 당연히 엄지를 들 수밖에 없다. 가끔씩 찾아가고 싶은 음식점을 알게 되어 행복하고, 27년간 운영하였다고 하시는데, 앞으로도 쭈욱 백년 천년 계속되었으면 한다.
'[흥부네] 이야기 > 맛집 멋집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파동 석촌호수 근처 돼지족발 맛집: 도니족발 배달 후기 (1) | 2023.11.17 |
---|---|
충남 서천 여행 맛집: 용왕 조개 타운 칼국수 (4) | 2023.10.30 |
서천 가볼만한 곳: 서천수산물특화시장 현대식 중형 전통시장 (6) | 2023.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