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생활 속 활력을 찾기 위래 많은 분들이 맨발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기분전환뿐 아니라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송파 곳곳의 맨발 걷기 길을 소개합니다. 송파구의 다양한 맨발 걷기 길을 걸어보세요~!
송파나루공원(석촌호수)의 황토체험존
- 위치: 석촌호수 서호(미켈란 호숫가 맞은편)
- 설치시설: 황톳길, 세족장
올해 10월 25일 황토체험존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걷기 열풍 속에서 구민들이 더 건강한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충남 보령에서 채취한 5mm로 체 친 고운 황토를 사용해, 걸으면서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비가 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족장 내 파고라도 설치하였습니다. 송파나루공원은 기존 산책길을 활용해 공원 훼손을 최소화한 황토 체험존으로, 석촌호수가 바라다 보여 촉감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도 선사하며, 도심 접근성까지 좋아 구민과 관광객들까지 사로잡는 힐링 스팟이 될 것입니다.
오금공원 내 황토체험존
- 위치: 오금오름공원 배수지 하부 인근
- 설치시설: 황톳길, 황토볼장, 세족장
송파나루공원과 같은 날 개장한 오금공원의 황토체험존도 소개합니다. 이 길도 마찬가지로 보령의 고운 황토 100%로 조성됐습니다. 오금공원은 황톳길 조성 전에도 이미 맨발걷기 명소로 주목받던 곳으로, 나지막한 야산 그대로의 멋을 살려 산림욕과 맨발 걷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 숙원 사업이던 세족장도 설치돼 이제 맨발 걷기에 더욱 특화된 공원으로 단장했습니다. 이외 황토볼풀 등 지압효과를 볼 수 있는 시설도 준비됐으니 다채로운 경험을 즐겨보세요.
장지공원 내 맨발공원
- 위치: 장지동 851
- 설치시설: 황토볼길, 편백큐브 지압로, 세족장
맨발공원 지압로로 향하는 길에는 유아숲체험원, 장지약수터, 장사바위 등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세족장을 시·종점으로 난이도가 상, 중, 하로 나뉘는 지압길이 나오는데, 비교적 강도가 낮은 하 코스에는 황토볼길이 조성돼 있어 남녀노소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갖가지 재료를 활용한 U자형 지압로의 경우 다양한 지압점은 물론 중간중간 가미된 운동요소들이 강도 높은 지압효과를 선사하며, 특히 편백큐브 지압로는 푹푹 빠지는 걸음이 뜻밖의 고난과 재미를 더해줍니다.
한가람로(잠실도)의 건강지압로
- 위치: 잠실 엘스아파트 뒤편
- 설치시설: 마사토길, 황토볼 지압로, 세족장
주민이용이 낮았던 한가람로가 최근 정비사업을 거쳐 재탄생했습니다. 먼저 완공된 300m 구간에는 단단하지만 까슬까슬 밝히는 마사토길이 펼쳐지고 길을 따라 잔디수로, 야외운동시설, 세족시설, 포켓휴게공간 등 편의시설이 이어집니다. 특히, 붉게 펼쳐진 황토볼 지압로는 단연 하이라트로 푹푹 빠지는 덕에 꽤 운동이 됩니다. 길 양 옆으로는 갖가지 초목이 맨발의 산책을 응원하죠. 자갈과 통나무로 이루어진 지압로도 있어 다채로운 감촉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변 아파트에서 쉽게 진입이 가능해 이곳을 찾는 맨발의 구민들은 점점 많아지도 있습니다.
맨발로 걷는 올바른 방법
- 위생적이며 위험요소가 없는 길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생각보다 지압력이 센 곳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 길의 컨디션은 늘 다를 수 있으니 바닥의 온도와 날씨를 확인 후 걸어야 합니다.
맨발걷기 시 주의사항
- 맨발로 걸을 때 발의 상처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주의해 주세요.
- 맨발 걷기를 처음 하기 전,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을 추천합니다.
- 본인 건강상태(피부·신경계·면역문제 등)를 파악하여 맨발 걷기에 따르는 위험과 장점을 신중히 고려하세요.
송파구에서 주민참여예산으로 조성되고, 이용이 적은 공간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을 위해 설치한 시설들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흥부네] 지식 창고 > 흥부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이야기: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신청 안내 (15) | 2024.01.03 |
---|---|
송파구에 알리고 싶은 소식들: 송알송알 이야기_202311 (3) | 2023.11.03 |
석촌호수 문화 축제: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 (35) | 2023.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