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부네] 이야기/맛집 멋집 이야기

능라도 마곡점: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이 맛있는 이북음식 전문점

by 흥부네 수호천사 2024. 10. 12.

지인들과 오랜만에 술자리가 있어 예약을 하고 방문하게 된 능라도 마곡점! 이북음식 전문점으로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으로 분당에 있는 본점은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음식점이다. 술안주로 최고인 어복쟁반과 간은 슴슴하지만 감칠맛 좋은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예약 장소를 듣기만 했어도 기대감과 설렘이 꽉 차 올랐다.

[목차여기]

능라도 마곡점 소개

마곡에서 회식/모임 하기 가장 좋은 곳, 강서 최고의 이북음식평양냉면 전문점 능라도 마곡점입니다. 총 200석 규모의 쾌적한 환경, 룸 시설 (4인실, 6인실, 10인실, 20인실) 보유, 특별한 분을 위한 최고급 유기그릇 사용, 매일 직접 제분하는 메밀 함유량 90%의 면발, 저온 숙성을 거쳐 우려낸 풍미 가득한 육수, 1++등급 한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능라도 강남점에 경우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평양냉면을 먹기 위해 자주 방문하는 곳이라고 한다."

 

'능라도'라는 말은 북한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평양직할시 중구역에 있고 대동강이 굽어 흐르는 장소에 형성된 하중도의 하나이다. 면적은 1.3㎢ 정도이며, 둘레 6㎞, 길이 2.7㎞이며 폭이 제일 넓은 곳의 너비는 약 0.5㎞ 정도이다.

 

✔️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56 건와빌딩 2층

✔️ 전화번호

02-6958-8939

✔️ 운영시간

매일 11:20 - 21:20

라스트 오더 20:30

✔️ 대표 메뉴

어북 쟁반

불고기

평양냉면 (순면 100%)

 

능라도 마곡점 방문 식사 후기

기대감을 안고 2층에 위치한 능라도를 방문하였다. 저녁 시간이지만 워낙 큰 매장이기도 했고, 보통 룸으로 예약한 손님들이 저녁시간에 많이 방문하여 홀에는 손님이 거의 없어 보였다. 우리 일행도 룸으로 예약하였기에 바로 룸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고급스러우면서 깔끔하게 룸을 꾸며 놓았다. 홀과 룸이 있는 곳에서는 룸으로 예약하고 지인들과 만나게 되면 다른 손님들에게 방해받지 않고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어 많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룸 테이블에는 태블릿 오더 시스템과 기본적인 소스들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기본으로 준비되는 유기그릇과 도자기로 이루어진 물컵이 내가 꽤 고급 음식점에 온 대접받는 느낌을 받게 한다.

처음으로 들어온 밑반찬이 무와 배추절임이다. 북한 음식 전문점답게 간이 세지 않고, 단출하게 준비된다.

먼저 가장 빨리 먹을 수 있는 육회를 주문하였다. 약간 단맛이 도는 간이 정말 잘 베인 육회가 준비되었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만족감이 좋았지만, 1++ 한우라고 하여도 우둔살(?) 육회 가격은 좀 사악하다고 생각한다.

뒤이어 어복쟁반이 준비되었다.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재료들로 어복쟁반과 함께 할 소스도 준비하였다. 어복쟁반에 들어가는 부위가 보통 양지 부위와 같은 특수 부위를 많이 사용하는데, 육수 야채와 함께 정말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어복쟁반을 판매하는 음식점이 많지 않기도 하였고, 살짝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육수가 함께하여 더 맛있게 먹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지인들을 비롯하여 나도 배가 많이 고픈 상황이었어서 저 많은 어복쟁반에 고기들이 정말 빠르게 사라졌다.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평양냉면도 지인 4명과 함께 나눠먹기 위해 2그릇을 주문하였는데, 슴슴한 가운데 느껴지는 깊은 맛에 순삭 되어버렸다. 어복쟁반과 육회, 평양냉면까지 적지 않은 금액대의 음식점이지만 돈 값어치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는 저녁 자리였다.

 

이북음식으로 유명한 능라도 음식점은 가격대가 좀 있어 자주 갈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은 나에게 잊지 못할 꾸준히 생각날 맛을 전해준 음식점이다. 지금도 생각나는 평양냉면 먹으러 조만간 재 방문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