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스티어링휠(핸들)과 바퀴가 물리적으로 연결되어있지 않고 전기 신호로 연결되어 조향하는 '스티어 바이 OOO' 시스템을 적용하였어요. 보다 정밀한 제어와 경량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혁신으로 평가받지만, 시스템 오류시 조향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안전성 측면에서 우려를 나타내는 목소리도 있어요.
테슬라 사이버트럭 조향
테슬라는 혁신적인 조향 시스템을 선보였다. Steer-by-Wire라는 기계적 조향 시스템을 전자적으로 제어하는 것이다. 운전자가 핸들을 회전시키면, 전기 신호로 변환되어 조향기기에 전달을 한다. 차량에 센서와 고도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 장점이 많지만 해결해야 하는 과제가 산재해 있다.
스티어 바이 와이어(Steer-by-Wire) 장점과 도전과제
- 정밀한 핸들링
- 설계 유연성
- 향상된 안정성
- 에너지 효율 증가
위에 장점과 같이 도전과제는 신뢰성과 운전 시스템, 비용이라는 해결 과제가 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한다면 차세대 조향장치에 핵심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답은 '와이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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